카테고리

  • 전체기사
  • 인사이드
  • 시승리뷰
  • 신차공개
  • 자동차뉴스

Social Media

  • 인사이드
  • 시승리뷰
  • 신차공개
  • 자동차뉴스
Home  /   데일리 뉴스
데일리 뉴스

음주운전・과속 Zero!, 볼보자동차코리 ‘Drive to Zero’ 캠페인 진행

2020-07-17 09:48:55
정영철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7일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안전 캠페인 진행 3주 만에 누적 참가자 52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도로 위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주요 3대 위협요소인 ▲과속운전 ▲주의 산만 ▲음주운전에 대한 운전자 경각심 고취 및 안전운전 습관 형성 독려를 위한 캠페인이다. 나아가 교통사고 조사팀 등 볼보자동차의 안전 비전을 공유하고자 기획했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달 23일부터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웹사이트를 통해 운전습관 설문조사 및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SK텔레콤 T맵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운전 OK!’ 서약 이벤트 ▲100km 과속 Zero 미션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선보였다.

볼보자동차 교통사고 조사팀(Traffic Accident Research Team)은 7만 2천명 이상의 탑승자와 관련된 4만 3천건 이상의 사고 누적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최초 3점식 안전벨트,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경추 보호 시스템 (WHIPS) 등 수많은 안전 혁신 기술을 선보여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교통사고 조사팀이 축적한 정보와 지식을 모두에게 공유하는 프로젝트 ‘E.V.A.(Equal Vehicles for All)’도 전개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길지 않은 이벤트 기간에도 불구하고 52만명이 넘는 운전자분들이 올바른 안전운전 습관 형성의 필요성에 힘을 보태주셨다”며 “도로 위 안전을 책임지는 주체로서 보여주신 응원만큼, 볼보자동차코리아 또한 우리 사회 안전을 위한 지속적인 해결책 마련 및 교통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와 진행 중인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안전 캠페인은 오는 19일(일)까지 진행한다. 마이크로사이트(https://2020.volvocar-safety.com)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가할 수 있다. 안전운전 서약에 참가한 서약자 중 추첨을 통해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1명), 툴레 리볼브 캐리어(3명), 헬리녹스 캠핑용품(5명), 툴레 백팩(10명), 스타벅스 1만원 e-기프트카드(500명)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cdyc37@autocast.kr
Tags :  오토캐스트  볼보  안전  캠페인  드라이브투제로  과속  음주운전  예방 

동영상

세단급 승차감, 프리미엄 하차감…BMW 4세대 신형 X3 시승기

BMW, 효율 높인 4세대 '뉴 X3' 출시

현대기아차, 무동력 웨어러블 로봇 '엑스블 숄더' 공개

최신뉴스

한국타이어, 스코다 첫 전기 SUV '엔야크 iV'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기아, 스타트업과 차량 간(V2V) 급속 충전 기술 검증 나선다

람보르기니, 2023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개최…한국서 4라운드 레이스 펼친다

오토캐스트 | 등록일자: 2019년 6월 11일 | 제호: 오토캐스트 | 발행, 편집인: 이다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다정
발행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개운사길 57-3 3F 오토캐스트| 발행일자: 2017년 6월 1일 | 대표전화: +82 10 2967 7696
Contact us: press@autocast.kr
POWERED BY KODES